취업을 희망했던 분야의 기업에서 인턴십을 진행하며 일경험을 쌓고, 인턴십 이후에는 정규직으로 입사까지 할 수 있게 된다면 서울형 직무캠프를 통해 3개월의 인턴십 이후에 정규직 입사에 성공한 현직자들이 취업 노하우를 공개한다.
서울시는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참여 후 <직무교육-인턴십-정규직 전환>에 이르는 취업의 전(全)과정 후기를 생생하게 공유해줄 취업 선배와의 라이브 특강을 4월 11일(화) 밤 9시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 특강에는 1지망 기업에서 인턴십을 진행한 후 정규직 채용까지 성공한 ㈜MBC아트, ㈜하이랜드푸드에서 근무하는 현직자가 참여한다.
4월 취업 라이브특강은 올해로 3년차를 맞는「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취업 준비생들이 본인이 원하는 직무와 기업에서 일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2명의 현직자가 특강에 참여해 재직 중인 기업정보 및 담당 직무소개, 취업준비 방법 등 합격을 위한 실제 준비과정을 공유할 계획이다. ㈜MBC아트에서 세트 스타일링을 하는 서정민 사원은 생소할 수 있는 세트 스타일링 직무정보를 현재 진행 중인 작품을 예시로 소개하고, ㈜하이랜드푸드 현직자인 김채현 선임은 청년들의 선호 직무인 홍보·기획 직무 정보를 실제 현장에서 진행되는 업무를 예시로 소개한다. <직무교육> 단계에서는 교육기간, 교육내용, 과제 등 현직자가 참여한 직무교육(홍보·광고·디자인, 마케팅·영업) 참여 후기, 교육 기간 하루일과를 알려주고, 교육 수료 후 <인턴매칭 시> 입사지원서 작성 및 면접 준비는 어떻게 했는지, <정규직 전환 후> 현재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지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참여자는 4월 말에 모집할 계획이다. ※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3기 참여자 모집 공고는 서울시 누리집(www.seoul.go.kr), 서울일자리포털(job.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업고민 상담, 취업준비 방법 등에 대해 실시간 질문과 답변(Q&A)할 수 있는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라이브 특강에 출연하는 현직자들은 다양한 아르바이트 경험과 직장 경험이 있었지만, 희망 직무로 진입하기까지 많은 고민과 준비 기간이 필요했던 만큼 취업·진로 고민과 이직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도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4월 11일 (화)에 진행하는 이번 라이브 특강은 9만 8천명 이상의 청년 구독자를 보유한 취업 유튜브 ‘강민혁’ 채널에서 밤 9시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관심있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사전 신청을 통해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사업에 대한 궁금증은 물론 직무에 대한 질문을 미리 제출하면 특강 시간 동안 취업 선배의 답변과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실시간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번 라이브 특강은 유튜브에서 ‘강민혁’ 검색 후 접속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신청(https://bit.ly/3KYmOy8)을 통해 현직자에게 궁금한 점을 미리 질문하면, 실시간 특강에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신대현 서울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취업라이브 특강에서는 서울시 대표 일자리 지원 사업인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출신 현직자를 초청해 사업소개 및 실질적인 직무 정보를 제공한다.” 며 “올해도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사업에 우수 기업이 많이 참여하는 만큼 청년들도 적극 참여하여, 취업을 원하는 분야에서 직무교육과 인턴십, 취업성공의 목표를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