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워크숍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4/11 [16:15]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워크숍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4/11 [16:15]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시 협의체)는 지난 6~7일 한국 야쿠르트 인재개발원 연수원에서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복지 동향을 공유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홍선미 시 협의체 민간위원장(한신대학교 교수)이 강의에 나서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의 비전을 공유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지역 거버넌스의 의미 등을 강조했다. 또한 정부의 복지정책 동향을 소개하면서 앞으로 오산시 복지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논의도 이끌어 갔다.

또한 참석자들은 양평 헬스투어센터에 마련된 건강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 측정과 소통과 화합의 시간(좋은세상 만들기)도 보냈다. 이번 기회로 지역사회 보장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민·관 위원들 간 활발한 소통을 통해 인적 네트워크가 강화되는 계기가 됐다고 시 관계자는 전했다.

시 협의체 공공위원장인 이권재 오산시장은 “오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관 협력의 구심점으로써 시 협의체 위원들과 보장계획 사업추진하는 공무원, 복지시설 관계자들이 이번 워크숍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더욱 단합하고, 역량을 강화해 나가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서로 협력하며 오산시 지역 복지 발전을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워크숍에 제9기 오산시협의체 위원과 지역사회 보장계획(5기) 세부사업 담당공무원, 사회복지시설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