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시흥시대야도서관, 독서문화 확대할 다양한 인문학 강좌 연다

최재원 문화부기자 | 기사입력 2023/04/12 [09:04]

시흥시대야도서관, 독서문화 확대할 다양한 인문학 강좌 연다

최재원 문화부기자 | 입력 : 2023/04/12 [09:04]

 

시흥시(시장 임병택) 대야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모한 독서문화 진흥 사업에 잇따라 선정되면서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에 활기를 가져올 기틀을 구축했다.

대야도서관은 앞서 지난 3월에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한 독서문화 진흥사업 공모로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 주관) ▲이야기가 있는 코딩(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관)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한국도서관협회 주관) ▲도서관 지혜학교(한국도서관협회 주관) 등 총 4개 사업에 선정돼 국비 2천만원을 확보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독서와 코딩이 융합된 ‘이야기가 있는 코딩’은 어린이의 논리적 사고력과 디지털 역량 향상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8월 중에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초등 5~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은 시흥시 청소년수련관과 연계해 도서관 이용안내, 저자강연, 독서토론 수업 등 공공도서관 사서와 독서전문가와 함께 5월부터 8월까지 총 15회에 걸쳐 운영한다.

성인 대상 프로그램인 ‘길 위의 인문학’은 ‘마음을 움직이는 인문학, 나를 치유하다’라는 주제로, 심리상담과 집단 워크숍, 힐링 숲 탐방 등 체험과 함께하는 다양한 구성의 인문학 강연으로 오는 5월부터 7월까지 운영한다.

마지막으로, ‘도서관 지혜학교’는 ‘고전문학과 현대문학의 지혜 콘서트’를 주제로 인천대학교 외국어교육센터의 박미경 교수가 진행한다. 서양의 고전과 현대를 아우르며 시대를 넘는 통찰과 지혜를 배울 수 있는 깊이 있는 인문 교양 강좌로, 7월 중 평일 야간에 온라인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각 프로그램의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대야도서관으로 문의(031-310-5271)하거나 시흥시도서관 누리집(https://lib.siheung.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