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는 11일부터 24일까지 ‘2023년 청년문화기획 교육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문화기획 교육과정은 창의적인 문화콘텐츠를 발굴·기획·개발할 수 있는 참여형 팀플레이 기반 교육의 청년문화 기획자 육성 과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밸류브릿지의 주관으로 ▲디자인 씽킹과 마인드셋 ▲지역사회 문제발견 ▲로컬콘텐츠 주제 선정 및 아이디어 발산 ▲프로토타입 제작 및 피드백 ▲기획서 작성 특강 등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문제의 이해와 공감대를 지닌 청년문화 기획자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것이 주 핵심이다.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문화기획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심사를 통해 교육생 2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 과정은 전액 무료로, 4월 29일부터 6월 17일까지 청년스테이션에서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고 연결된 구글폼 작성을 통해 하면 된다. 또한, 시흥시청 누리집에 접속해 ‘시정소식-시정정보-새소식’에서 청년문화기획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 문의는 시흥시청 청년청소년과(031-310-3696)로 하면 된다. 시는 앞으로도 청년들의 문화기획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집중하고, 추후 청년문화 활성화지원(공모) 사업과 멘토 스쿨을 연계 운영해 공모사업 참여자들에게 사전 멘토링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