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보육 기관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전문성 강화를 지원하는 「The 어린이집」 사업에 참여할 어린이집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The 어린이집』은 ‘Together, High quality, Education’을 키워드로 저출산, 부모급여 제도 도입 등에 따른 어려운 보육 여건 속에서 ‘서로 함께 서비스의 품질을 높여나가는 보육’ 환경 구축을 위해 다수의 어린이집이 하나의 공동체를 이루고, 상호 교류를 통해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3년도 남양주형 신규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을 통해 위탁 운영되며, 1개 팀당 어린이집 5~7개소로 구성돼 올해 총 5개 팀에 시범 지원될 예정이다.
보육 방향을 함께하는 어린이집들은 공동체를 구성해 시설 간 공간, 자원 및 프로그램 등에 대한 공유와 협력 활동을 반영한 사업계획을 제출하면 △타당성 △다양성 △효율성 등 3개 영역(6항목)에 대한 심사를 통해 상위 득점팀이 선정되며, 일정 운영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이후 선정된 공동체들은 사전 제출된 계획에 따라 사업을 추진하고 연말 사례 발표를 통해 성과를 공유하게 된다.
참여 공동체 신청접수는 오는 21일까지이며, 참여자 선정 후 5월 초 사업설명회 및 공동체 워크숍(비전 메이킹)을 시작으로 일정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The 어린이집』은 민선 8기 시의 슬로건인 ‘상상 더(The) 이상 남양주’를 모티브로 명명됐으며, 공동체 모집과 관련된 사항은 보육통합시스템 또는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nuture.nyjscc.kr) 내 보육지원에서 확인하거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