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전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4/12 [09:04]

남양주시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전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4/12 [09:04]

 

남양주시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인애)는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순자)와 지난 10일 유동 인구가 많은 사릉역 주변과 동양마트 앞에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복지지원과 직원 등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과 더불어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금 조성을 위한 모금함을 상가에 설치해 지역주민들에게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후원 참여를 당부하는 활동을 병행했다.

또한, 복지 사각지대 가구가 복지서비스 신청 방법 및 절차를 몰라 도움을 받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복지 신청 안내문 및 홍보 물품을 배부하고, 지역주민들이 오가며 관심을 갖고 볼 수 있도록 사릉역, 동양마트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 ‘어려운 이웃을 찾아주세요’라는 배너 및 현수막을 설치했다.

이순자 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위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위기 이웃을 발굴하고 돕는 일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인애 센터장은 “어려운 이웃을 발견할 시 적극적으로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로 신고하는 등 지역주민 모두가 위기가구 발굴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상담 및 공적 지원, 통합사례관리, 민간자원의 연계 등 대상자의 욕구와 위기 상황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