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운정3동, ‘그림책 읽어주는 실버경찰대’ 활동 펼쳐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4/12 [15:09]

파주시 운정3동, ‘그림책 읽어주는 실버경찰대’ 활동 펼쳐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4/12 [15:09]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는 11일 한빛마을6단지 국공립 어린이집(파주시 와석순환로87)에서 ‘그림책 읽어주는 실버경찰대’ 활동을 펼쳤다.

‘그림책 읽어주는 실버경찰대’는 실버경찰대가 월 1회 관내 어린이집을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그림책을 읽어주는 사업으로, 세대 간 소통하고 책 읽는 즐거움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상상력, 문해력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버경찰대는 활동에 앞서 지난 2월 14일 그림책 읽어주는 방법, 그림책 고르는 방법, 어린이들과 올바르게 소통하기 등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한빛어린이집 원장은 “우리 아이들이 할아버지·할머니의 이야기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니 기특하면서도 순간 뭉클했다”며 “실버경찰대가 어린이들의 책 읽기 습관을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을 줬다”고 전했다.

이날 책 읽기 활동에 참여한 김현주 실버경찰대원은 “첫날이라 서툴렀지만 아이들의 초롱초롱한 눈망울을 보니 시간 가는 줄도 몰랐다”며, “앞으로 정기적으로 참여해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책 이야기를 들려주고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고 싶다”고 말했다.

천유경 운정3동장은 “그림책 읽어주는 실버경찰대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할아버지 할머니와 소통하는 법도 배우고, 독서 친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관심을 가지고 더욱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