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정부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우미자)가 4월 10일(월) 평소 야외활동의 기회가 적은 관내 어르신 30명과 함께 숲 나들이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지원사업에 의정부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태탐방과 업사이클링 체험 활동을 기획한 사업이 선정돼 추진하게 됐다.
이날 어르신들은 노르딕스틱을 이용한 트레킹, 숲길·호수 탐방, 천연 모기 기피제 만들기와 숲 놀이 활동에 참여했다. 의정부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어르신들의 안전 유지와 활동을 보조하는 등 주민이 화합하고 일상 속 휴식의 기회를 함께 경험하는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
나들이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평소 여행을 떠나고 싶어도 기회가 없고 엄두가 나지 않았다”며, “이렇게 좋은 기회를 주셔서 오늘은 따뜻한 봄의 기운을 가득 느끼고 온 행복한 하루로 기억될 것 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우미자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오늘 행사에 즐겁게 동행하고 참여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에 관심을 기울일 수 있도록 민관협력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