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팽성청소년문화의집 대학생 봉사동아리 ‘친친’ 어르신 스마트폰 교육, 플로깅 봉사활동 진행

최재원 문화부기자 | 기사입력 2023/04/13 [14:45]

평택시 팽성청소년문화의집 대학생 봉사동아리 ‘친친’ 어르신 스마트폰 교육, 플로깅 봉사활동 진행

최재원 문화부기자 | 입력 : 2023/04/13 [14:45]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팽성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일진) 대학생 봉사동아리 ‘친친’이 지난 7일(금) 어르신 스마트폰 교육과 플로깅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신․구 세대의 교류를 통하여 어르신 세대의 전통적 삶의 방식을 이해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는 동아리 설립목적을 가진 대학생 봉사동아리 ‘친친’(이하 친친)은 팽성노인복지관과 연계해 스마트폰 교육에 참여하여 어르신들이 스마트폰 사용법을 익혀 수월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였다. 또한, 환경 보호와 지역 주민이 쾌적한 환경에서의 생활을 위해 팽성읍 내 주택가 및 농성공원으로 플로깅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봉사의 소중함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가치를 느낄 수 있었다. 어르신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상호 간의 소통과 이해를 증진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팽성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대학생동아리 ‘친친’이 지속가능한 환경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활동을 통하여 봉사의 가치를 깨닫고,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친친’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대학생 봉사동아리의 역할을 다하고 청소년과 마을 어르신들과의 관계 형성 활동 및 대외적인 청소년활동을 추진하며 스마트폰 교육 외에 환경정화 활동, 홀몸 어르신 요리 프로그램 지원, 어르신 가정 주거환경개선 등의 봉사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며, 이외에 관내에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들을 직접 발굴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친친’의 어르신 스마트폰 교육과 ‘플로깅’ 봉사활동은 지속가능한 환경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좋은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활동 및 프로그램 관련 사항은 팽성청소년문화의집(031-657-1103)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