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주시 옥정종합사회복지관, 양주경찰서 어린이집 찾아가는 환경교육 성황리 마쳐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4/15 [07:59]

양주시 옥정종합사회복지관, 양주경찰서 어린이집 찾아가는 환경교육 성황리 마쳐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4/15 [07:59]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채정선)은 지난 7일과 14일 2회에 걸쳐 양주경찰서 어린이집(원장 노성현) 원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교육은 지역 내 환경보호 관련 인식개선을 위한 주민조직 ‘초록별 2022CN0’ 사업의 일환으로 성장기 아동들이 지역 내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환경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초록별 활동단원들은 양주경찰서 어린이집을 방문해 재활용품을 활용한 분리배출 교육과 플라스틱 컵을 새활용한 다육이 화분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며 환경보호에 대한 원아들의 흥미를 유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A 원아는 “직접 쓰레기를 버리는 활동을 게임처럼 해서 더 재밌었다”며 “앞으로는 쓰레기통에 잘 버릴 수 있을 거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초록별 활동단원은 “호기심이 많은 아동들에게 분리배출 교육을 진행해 분리수거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가르치게 돼 뜻깊다”고 말했다.

채정선 관장은“복지관에서는 환경보호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역 내 다양한 기관을 방문해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기관을 방문해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캠페인 등의 활동을 함께 진행해 환경보호 관련 인식이 지역 내에 긍정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