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오는 28일까지 ‘2023년 다문화 취업성공 특강’ 참여자 15명을 모집한다.
이번 특강은 상대적으로 취업이 어려운 다문화 구직자들의 역량을 강화해 자존감과 자신감을 높이고자 기획된 과정으로, 파주시 거주 다문화 구직자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교육 일정은 5월 2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파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 파주시 일자리센터 회의실(금촌역 앞, MH타워 8층)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직업과 취업의 의미 및 취업전략(나에게 맞는 직업 찾기, 성공취업 전략) ▲비즈니스 매너(인사/ 전화응대/ 행동 및 표정 등 기본 매너) ▲차별화된 입사지원서 작성법(사회가 원하는 인재, 나만의 이력서 및 자소서 작성) 등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 신청은 파주시일자리센터(문산, 운정, 금촌)로 방문하거나 담당자(☎031-940-9785)에게 문의하면 된다. 최연경 일자리경제과장은 “다문화 가족도 우리 사회의 일원인 만큼, 취업을 통해 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당당하게 자립하고, 자부심을 느끼길 바란다”며, “다문화 가족뿐 아니라 노인, 장애인 등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