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오산시 대원동-주민자치회-지음봉사단 힐링 체험 지원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4/17 [15:16]

오산시 대원동-주민자치회-지음봉사단 힐링 체험 지원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4/17 [15:16]

 

오산시 대원동(동장 모천우)이 동 주민자치회 및 지음봉사단과 함께 지난 14일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 확대와 주민센터의 신규강좌 발굴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모천우 대원동장 및 대원동 주민자치회 김인환회장과 지음봉사단 김유정 단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음봉사단에서는 카드지갑 외 23개의 만들기 강좌를 맡는 재능기부를 약속했다. 주민자치회와 대원동 행정복지센터는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협력을 토대로 대원동 주민들의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신규 문화강좌를 발굴하는데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김인환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 특화사업으로 대원동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고 자치센터 신규문화강좌의 발굴까지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김유정 단장도 “자원봉사활동 교류 및 협력을 위해 함께 해주신 대원동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회에 감사한다”며 “생활 속 자원봉사로 변화하는 가치 있는 대원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모천우 동장은 “대원동민 나아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고 신규문화강좌의 발굴 및 봉사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어 지역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음봉사단은 핸즈프렌즈협동조합에서 기술장비를 지원받아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어 다양한 공예 키트를 개발해 지역주민과 함께 만들며 그들의 정서치유는 물론 사회적 구성원으로 살아가기 위한 토대를 형성하기 위해 창단했으며, 지난 3월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