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신승희)는 지난 15일 복사골문화센터 세미나실에서 소속 아이돌보미 19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1차 아이돌보미 집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집담회는 경기부천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연계하여 ▲아동학대예방 및 신고의무자교육 ▲연계시스템 중요 사항 안내 ▲안전관리 및 직무교육 ▲민원 사항 및 모니터링 사례 공유 ▲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해 아이돌봄서비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아이돌봄서비스’는 부모 맞벌이 등 사유로 인한 가정의 양육 공백을 해소하고 시설 보육 사각지대를 보완하기 위해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1:1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 정책사업이다.
집담회에 참석한 아이돌보미는 “집담회에 참여하여 돌봄 전문가로서 서비스 마인드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고, 대면 진행으로 아이돌보미 선생님들을 만날 수 있어 알찬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신승희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은 “아이들을 내 자식처럼 건강하고 안전하게 돌봐주시는 아이돌보미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린다”며, “이번 집담회를 통해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더 나은 아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 여성정책과 관계자는 “정부에서는 저출산 5대 핵심분야로 아이돌봄 서비스 지원 확대를 선정하여 추진 중”이라며, “부천시에서도 이에 발맞춰 아이돌봄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아이돌보미들의 지속적인 활동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가정은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팀(032-326-4212)에 문의하거나 관할 행정복지센터 방문 또는 ‘복지로(www.bokjiro.go.kr)’ 온라인 신청 후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