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운정2동,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 운영…복지사각지대 발굴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4/20 [15:26]

파주시 운정2동,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 운영…복지사각지대 발굴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4/20 [15:26]

 

파주시 운정2동은 19일 해솔마을2단지 월드메르디앙 주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는 사회복지서비스 정보에 취약하고 행정복지센터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상담함으로써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을 발굴·홍보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특히 아파트 단지가 많은 운정2동의 특수성을 고려해 알뜰시장이 열리는 단지를 우선 선정해 주민들이 많이 이동하는 장소와 시간대에 방문했다. 현장에서는 복지서비스 제도 안내뿐만 아니라 생계, 실직, 건강, 금융 문제 등 복잡하고 다양한 문제들을 종합적으로 상담했다.

현장에서 상담받은 주민 A모씨(여, 68세)는 “평소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직접 찾아와서 편하게 상담도 받고 다양한 복지서비스 정보에 대해 알게 돼 만족스러웠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에 직접 참여해 일반 행정업무를 설명하고 건의사항과 민원 불편사항을 청취한 한경준 운정2동장은 “주민들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 목소리를 듣게 돼 기쁘다”며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주민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는 11월까지 월 2회 운정2동 관내 공동주택 알뜰시장 및 대형마트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