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치매안심센터(센터장 최영성)는 지난 4월 17일부터 30일까지 2023 한마음 치매극복걷기 행사 「치매 愛 토닥토닥 ‘꽃길만 걷자’」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치매 愛 토닥토닥 ‘꽃길만 걷자’」 행사는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통해 일상 생활 속에서 항상 치매 예방을 실천하고, 치매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생활 속에서 치매 극복 분위기 조성을 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걷기 행사는 워크온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10만보 걷기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으며, 행사 기간 중 총 10만 보를 완주한 시민 300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도 제공된다.
또한 챌린지 기간 중 게시판을 이용해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퀴즈를 통해 치매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치매 愛 토닥토닥 ‘꽃길만 걷자’」걷기 행사는 여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모바일 앱 워크온 설치 후, 여주시치매안심센터 커뮤니티에 참여하면 된다.
여주시치매안심센터는 만60세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예약제로 운영중에 있다.
또한 점동면과 대신면에 거점센터를 운영 중에 있으며, 가남읍과 흥천면에도 분소를 설치 각각 가남읍에는 화요일과 목요일, 흥천면에는 수요일에 분소를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치매안심센터 (031-887-360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