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경복대학교-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 지역 상생 협업을 위한 민·관·학 업무 협약 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4/21 [16:22]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경복대학교-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 지역 상생 협업을 위한 민·관·학 업무 협약 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4/21 [16:22]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회장 김기철),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센터장 윤경배), 경복대학교(총장 전지용)는 지난 20일 경복대학교 우당관 3층 국제회의실에서 상호 긴밀한 협력체제로 민·관·학 간의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앞서 세 기관은 지난 3월과 4월 상생 협업 관계를 위한 두 차례의 소통을 통해 교육, 산업, 환경, 사회문제 등을 공동으로 해결해 나가자는 서로의 의지를 확인했으며, 이날 업무 협약식에서 세 기관은 지역의 상생 발전을 위해 공동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주요 협력 내용은 △지역 현안 사항에 대한 공동연구 △시민 평생교육을 위한 인적, 물적자원 교류 △지역 산업형 미래 인재 양성교육 지원 △지역상생발전협력위원회 설치 및 운영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 사항 등이다.

김기철 진접읍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협약이 세 기관이 가진 자원들을 적극 활용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와 대학의 성공적인 상생협력의 모델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접읍 주민자치회는 오는 22일 주민 화합의 장으로 「지구의 날 맞이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경복대학교 실용음악학과 학생들이 버스킹 축하 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