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시장 김경희)는 부스 운영관계자, 동아리 공연 대상자, 평생학습유관기관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실행계획 설명회를 지난 4.19(수)에 개최하였다.
이번축제는 『이천愛 평생학습 꽃 피우다』라는 주제로 시청앞 모두의 광장에서 5.20(토)~5.21(일) 까지 개최되며, 지난해 77개 부스에서 103개의 부스로 확대 운영되며, 피크닉존 운영 등 가족이 머물며 보고, 즐기고, 먹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이날 축제 설명회에서는 이천시평생학습실무추진위원회(위원장 홍선표)에서 축제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질의응답을 통해 부스운영자 및 평생학습동아리 공연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축제의 깨끗한 이미지를 위해 쓰레기 분리수거에 대한 대처계획, 시민들의 휴식 공간 마련 방안 등 다양한 질문들이 이어졌으며 제13회 이천시평생학습축제에 의견들을 반영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축제를 준비하는 이천시민과 주관하는 실무추진위원회의 노고를 치하하며 “이천시민들이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시민들의 평생학습축제가 더욱 발전하고 시민들이 공감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각자의 자리에서 빈틈없는 준비로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멋진 자리를 마련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