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백석읍(읍장 이상덕)은 한국자유총연맹 백석읍 여성 봉사회(회장 노현숙)에서 방성1리 경로당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지역사랑 봉사나눔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이후 첫 봉사활동으로 강수현 양주시장을 비롯해 윤창철 시의회의장, 이상덕 백석읍장, 방성1리 정지석 이장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봉사회원들은 방성1리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상태를 확인 후 쑥뜸기를 사용한 쑥뜸 봉사와 어르신들에게 직접 안마 봉사를 진행했다.
또한 백석읍 이장협의회는 봉사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소정의 기부금을 후원했다.
노현숙 회장은 “고향 어르신들에게 늘 봉사하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좋은 기회로 실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어르신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덕 백석읍장은 “봉사활동을 위해 많은 준비를 해주신 한국자유총연맹 백석읍 여성봉사회장님을 비롯하여 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앞으로도 꾸준한 봉사활동이 지속되어 백석읍이 더불어 사는 마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랑 봉사나눔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은 관내 지역주민을 위한 민·관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사회 봉사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앞으로 한국자유총연맹 백석읍 여성봉사회는 방성1리 경로당을 시작으로 월 2회 관내 경로당을 돌며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