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지구의 날 기념 캠페인 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4/24 [15:48]

의정부시, 지구의 날 기념 캠페인 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4/24 [15:48]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4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직동근린공원 어린이 환경 사생대회 행사장 내 마련된 홍보부스에서 지구의 날 53주년 캠페인을 진행했다.

매년 4월 22일 지구의 날은 세계 환경기념일 중 하나로 우리나라에서는 지구의 날 전후 일주일을 기후변화주간으로 지정해 전국 규모의 대국민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의정부시는 올해 기후변화주간(21~27일) 주제인 ‘#오늘도 나는 지구를 구했다’를 슬로건으로 다양한 탄소중립 실천 방법 홍보에 나섰다.

지구의 날과 기후변화주간의 의미와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방법 등을 안내하고, 지구의 날 소등 행사 참여 서약 이벤트를 진행해 400여 명의 시민이 공감하며 참여했다.

또한 기후에너지행정서비스 헌장 실천으로 ▲의정부시에서 탄소중립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 안내 ▲찾아가는 민원 서비스 등을 함께 진행했다. 찾아가는 민원 서비스로는 가정·상가의 전기·수도·가스요금 컨설팅 접수처를 마련해 시민과 밀접한 서비스를 직접 홍보하기도 했다.

김보경 기후에너지과장은 “탄소중립 실천 방법이 어렵지 않다는 것을 많은 시민이 공감해주셨다”며, “시민들이 쉽게 탄소중립 실천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세계 환경기념일 연계 캠페인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며,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이 생활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기후변화주간은 4월 21일부터 27일까지로 탄소중립 실천포털(www.gihoo.or.kr/zerolife)을 통해 탄소중립 생활 실천 방법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후변화 1.5℃ 홈페이지(www.c-action.kr)나 기후변화 1.5℃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탄소중립포인트제, 챌린지 등에 언제든 참여할 수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