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호원1동(동장 조복현)은 4월 21일 명예사회복지공무원(해피브릿지)을 대상으로 인적 안전망 역량 강화를 위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란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처한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무보수․명예직의 지역 인적 안전망이다. 호원1동은 통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활업종종사자, 종교인 등 92명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은 의정부소방서 협조로 화재에 주민들이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하고자 화재 발생 시 행동 요령에 대해 OX 퀴즈, 사례 등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이날 의정부소방서에서는 관내 화재 취약 가구를 위해 소화기 12개, 화재감지기 24개를 보급했다.
보급된 소화기와 화재감지기는 올해 2월 ‘주거 취약가구 찾아가는 종합복지상담’을 통해 발굴된 12가구에 호원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정열)와 함께 설치할 예정이다. 조복현 동장은 “바쁘신 중에도 교육에 참여해주신 해피브릿지에 감사드린다”며, “지역 내 위기가구가 복지 분야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존재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인적 안전망으로서 활동 영역이 더욱 확대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