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시민참여위원회(김보라 공공위원장, 송창호 민간위원장)가 2023년 제1회 분과위원장 회의를 지난 20일(목), 안성맞춤아트홀 3강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김보라 안성시장과 송창호 민간위원장, 6개 분과위원장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분과위원장 회의 주요 안건은 ▶ 7개 분과위원회 정책 제안서 검토 및 행정 협조 사항 협의 ▶ 제2회 전체회의 일정 및 안건 검토 ▶ 2023년도 1분기 운영 현황 및 예산 상황 공유였다.
1호 안건 ‘분과위원회 정책 제안서 검토’는 분과위원회별 정책을 해당 분과위원장이 발표하고 추가 제안, 보완사항을 토의했다. 2호 안건 ‘제2회 전체회의 일정 및 안건 검토’는 우수정책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보다 많은 시민의 호응과 참여를 위하여 개최 2주 전에 시민 제안 플랫폼 「소통의 길목」에 게재하여 홍보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3호 안건 ‘2023년도 1분기 운영 현황 및 예산 상황 공유’는 제3회 추경에 참석수당 계상 상황을 공유했다.
송창호 민간위원장은 “7개 분과위원회는 지난 1년 간 시민의 삶에 직결되고 보다 나은 안성을 위해 정책을 발굴했다”고 말하며 “정책이 반영될 수 있도록 민간위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보라 공공위원장은 “정책 반영을 위하여 행정, 시민활동통합지원단, 시민참여위원회가 서로 역할을 나눠야 한다”며, “시민참여위원회는 시민들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정책 반영을 위해 참여할 수 있는 시민, 기관을 찾아내고 이를 행정에 알려주는 중간 역할을 해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날 상정한 3개의 안건은 참석한 위원장들의 동의를 얻어 처리되었으며, 이후 정책제안의 효율성을 기하기 위해 관련부서 행정협의를 거쳐 전체회의에 상정하게 된다. 2023년 제2회 전체회의는 6월 15일(목)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