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창전동 마을복지 독거노인 생신축하사업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4/25 [16:04]

이천시 창전동 마을복지 독거노인 생신축하사업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4/25 [16:04]

 

이천시 창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최경자)와 창전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희종)는 일 년 중 가장 특별한 날인 생일에 혼자서 외롭게 시간을 보내는 독거 어르신에게 지역사회의 관심을 전달하기 위해 지난 24일 생신축하사업(따뜻한 생일선물)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어르신 4명을 모시고 생신축하잔치 및 떡케이크와 선물을 전달하였으며, 행복한동행 사업장인 해송일식(점심식사 대접)과 대영마트(양말세트 후원)가 함께 참여하여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 한분은 “오래 살다보니 이런 날도 있다, 생일인지도 모르고 지나갈 때가 있는데 이렇게 축하해주니 잊지 못할 하루가 되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 사업은 2016년 10월부터 2019년까지 ‘따뜻한 생일상’ 사업으로 진행되었으나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된 후 2022년 마을복지계획의 ‘따뜻한 생일선물’로 다시 시작되어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다.

창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2023년 마을복지사업은 독거노인 생신축하사업 “따뜻한 생일선물”을 시작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인 “창전동 행복충전소”와 한부모 가족사진 촬영사업인 “행복한 우리가족”이 운영될 예정이다.

최경자 민간위원장은 “2023년 첫 마을복지 사업으로 어르신들께 ‘따뜻한 생일선물’을 드릴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 계획된 사업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희종 창전동장은 “어려운 시기임에도 마을복지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후원해주신 행복한동행 사업장에 감사를 드리며, 우리의 따뜻한 관심으로 어르신들께 웃음을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