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달콤한 서울`, 서울의 미식을 알리는 `스윗서울` 팝업 열려

양종열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04/27 [16:29]

`달콤한 서울`, 서울의 미식을 알리는 `스윗서울` 팝업 열려

양종열 선임기자 | 입력 : 2023/04/27 [16:29]

 

서울을 방문한 국내외 관광객들이 K-콘텐츠에 등장한 한국 음식을 시식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이 열린다.

서울시는 ‘서울페스타2023(SEOUL FESTA 2023)’과 연계해 4월 30일(일)부터 5월 7일(일)까지 광화문광장에서 「스윗서울(Sweet Seoul)」 팝업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올해를 본격적인 관광 회복의 원년으로 코로나19로 침체된 서울관광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서울페스타 2023(SEOUL FESTA 2023)’을 4월 30일(일)부터 5월 7일(일)까지 8일간 광화문광장 및 잠실종합운동장 등 서울 전역에서 개최한다.

최근 한국 드라마, 영화, 케이팝 등 K-콘텐츠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상황에서 한식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도 높아짐에 따라 서울을 찾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서울의 디저트를 소개하고 직접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해 ‘테이스트 오브 서울 100선’ 카페&디저트 부문에 선정된 5곳을 포함 총 9곳의 업장이 참여해 서울의 다촘운 디저트를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는 체험부스를 12시부터 20시까지 광화문광장 내 마련된 부스 6곳에서 운영(5월 7일은 12시~18시)한다.

서울시는 서울의 다촘운 미식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국내외 미식 전문가가 추천하는 레스토랑&바 리스트인 ‘테이스트 오브 서울(Taste of Seoul)’ 100선을 발표한 바 있다. 작년에 선정된 ▴강정이 넘치는 집(한과미의식) ▴제이엘 디저트바 ▴메종엠오 ▴합 ▴소나 등 5곳의 업장이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또한, 농림축산식품부에서도 부스 2곳을 운영하며 한식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힘을 보탠다. 지난 3월 발표된 관계부처 합동 ‘내수 활성화 대책’ 일환으로 K-푸드 홍보를 위해 막걸리자조금(사단법인 한국막걸리협회와 대한탁약주제조중앙회)과 한식진흥원(한국전통음식연구소)이 함께 참여해 전통 한과, 떡, 막걸리 등 시음·판매하고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된 막걸리 빚기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서울시는 ‘스윗서울’을 찾은 관광객이 ‘서울의 맛’을 느끼고 ‘서울의 멋’도 느낄 수 있도록 ▴서울미식존 포토존 운영 ▴스탬프투어 등 우리카드와 함께 이벤트를 운영하고 공동마케팅을 펼친다. 이벤트 참가자는 행사장 내에 있는 부스를 방문할 때마다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스티커 타투 스타일링도 받을 수 있으며, 타임별 진행되는 빙고게임에 참여한 관람객 역시 디저트 및 핸드워시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찾은 관광객들은 스윗서울(▴한과미의식 ▴제이엘디저트바 ▴메종엠오 ▴한국전통음식연구소 ▴막걸리자조금 등) 홍보 부스와 서울의 여행정보를 얻어갈 수 있도록 광화문 놀이마당에 조성한 서울홍보존(▴서울관광홍보존 ▴서울드라마존 ▴서울 패션존 ▴서울 뷰티존) 등 스윗서울존 1개와 서울홍보존 홍보 부스 4개 총 5개 이상 참여자에게는 경품을 제공한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페스타2023의 메인 행사장인 광화문광장에서 펼쳐지는 ‘스윗서울’ 팝업 행사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서울디저트와 서울미식을 통해 서울의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양종열 선임기자
핫타임뉴스는 단순보도를 지양하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새로운 시도로 여러분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