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023년 경기도 공공미술 프로젝트’참여 작가팀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 예술인에게 일자리를 지원하고 주민들에게는 문화생활의 폭을 넓히고자 시와 경기도가 공동 진행하는 사업이다.
프로젝트에는 지역 예술인 5명 이상이 팀을 구성해 참여 가능하며, 선정된 팀에는 인건비와 재료비, 운영비 항목으로 최대 1억 원이 지원된다.
공모 주제는 남양도서관 또는 화성드림파크에 설치할 작품으로 도서관은 빛을 주제로 한 작품을, 화성드림파크는 매향리의 꿈과 희망, 평화를 상징할 수 있는 작품을 제안하면 된다.
참여 신청은 화성시 홈페이지(www.hscity.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27일부터 오는 5월 12일까지 이메일(ej1024@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다만, 교수, 교사, 영리단체 관계자 등 직장인과 대학생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번 공공미술 프로젝트 외에도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다촘운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구상 중”이라며, “지역 예술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3년 경기도 공공미술 프로젝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문화예술과 문화예술팀(031-5189-38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