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2030 경기도 청년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경기도 평생배움대학 - 2030 빛나G 캠퍼스’ 운영기관을 모집한다.
‘빛나G 캠퍼스’는 존재만으로 빛나는 경기청년을 위한 캠퍼스란 뜻으로 2030세대를 위한 특별한 평생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도는 청년세대들의 진로 개척을 위한 다양한 직업교육이나 문제해결과정 등 청년세대가 필요로 하는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공모사업비는 총 도비 4억 원으로 지원 대상은 비영리 법인이되, 최근 3년 이내 국가, 지자체와 5천만 원 이상 청년 대상 사업을 운영한 실적이 있는 비영리 법인으로 한정한다.
지원기관은 지원할 권역을 선정하고 사업 방향에 따른 프로그램 운영계획을 제안하면 된다. 프로그램에는 로컬에서 기회 찾기, 마음 돌봄 과정을 필수적으로 구성하되, 강의형과 프로젝트형 과정을 포함하여 자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5월 10일 오후 6시까지 사업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도 평생교육과로 온라인 접수 후 5월 11일 오후 6시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를 완료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누리집(www.gg.go.kr) 고시/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도 평생교육과(031-8008-4645)로 연락하면 된다.
참여 기관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업설명회는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5월 3일 진행된다. 조태훈 평생교육과장은 “존재만으로 빛나는 경기 청년에게 주체적 진로 탐색 및 도전 기회를 제공하여 자기 성장을 할 수 있도록 관련 분야의 경력이 있거나, 창의적인 과정을 운영할 수 있는 기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