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지난 달 「기부 걷기챌린지」를 운영했다. 22일간 기부에 동의한 참여자의 걸음 수가 목표달성 걸음 1억보에 도달하면 정해진 금액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이번 기부 걷기챌린지는 참여자 1,107명 참여자의 걸음 수가 모이면서 성황리에 종료되었고 대한적십자사를 통한 튀르키예·시리아 이재민 구호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에 안성시 보건소는 챌린지 목표달성 결과 「안성시민 걷기챌린지 참여자」 이름으로 250만원을 기부하였다.
안성시 보건소장 나경란은 ‟1,107명 한분 한분께 감사 인사드리고 싶다”며 “모아진 걸음으로 대한적십자사에 기부 금액을 소중히 전달했다”고 말했다.
또한 “걷기는 내몸과 마음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이라고 말하면서 시민의 걷기 활동을 격려했다.
안성시 보건소는 지속적으로 워크온을 통한 걷기챌린지를 진행 중이다. 오는 5월에는 [청렴한 걷기챌린지]로 도전을 받는다.
챌린지 참가를 원하는 경우 ▲워크온 앱 설치(가입 시 ‘위치 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확인 후 동의 필수) ▲안성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 ▲챌린지 화면에서"예약하기"또는"참여하기"를 선택한 다음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걷기 챌린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과(☎031-678-5756, 575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