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마당」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5/01 [15:47]

안성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마당」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5/01 [15:47]

 

지난 28일 안성맞춤랜드 남사당공연장에서 사단법인 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 안성시지회(지회장 유영호) 주관으로 개최된「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마당」에 장애인, 가족 등 약 1천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행사 참여 인원수 제한이 해제되면서 많은 장애인과 가족들이 공연과 어울마당 행사를 즐기기 위해 자리했다.

행사는 오전 10시 30분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모범장애인과 장애인복지 증진 유공자 41명에게 표창 및 감사패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2부 어울마당에서는 투호, 링 던지기 등 민속놀이와 다양한 볼거리로 진행되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었다.

여운천 장애인협회 안성시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장애인의 완전한 참여와 평등의 실현을 위해 시작된 장애인의 날, 나와 우리 그리고 다음 세대의 모두가 장애로 인한 고통이 없는 행복한 삶의 영위를 위해 앞으로도 변화와 발전을 위한 알림의 노력을 계속해야 한다.” 고 전했다.

또한 행사에 참석한 안성시 임병주 부시장은 “안성시는 2023년 장애인의 날 행사 슬로건처럼「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의미를 담아 장애로 인한 힘겨움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장애인이 살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인프라를 확충하여 장애인 지원사업과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돕는 정책을 막힘없이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