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소방서, 3년연속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우수기관 선정

2022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C그룹 최우수상 수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5/01 [21:47]

광명소방서, 3년연속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우수기관 선정

2022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C그룹 최우수상 수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5/01 [21:47]

광명소방서

 

광명소방서(서장 박평재)는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주관으로 실시한 ‘2022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소방관서에서 C그룹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은 화재가 많이 일어나는 겨울철 화재로인한 인명피해를 저감하기 위해 작년 11월부터 올 2월까지 4개월간 추진되었다. 우수기관 선정은 경기도 35개 소방관서를 대상으로 소방활동 여건 등 업무 하중도에 따라 3개(A, B, C) 그룹별로 나누어 총점순으로 우수관서를 선정하게 된다.

 

이날 광명소방서는 C그룹 12개 관서 중 최우수관서에 선정되어 도지사 표창 및 우수공무원 표창 수여 와 포상금을 받았다. 포상금 중 일부는 경기소방재난본부에서 추진하고있는 재난현장에서 마주쳤던 안타까운 피해자를 돕기 위한 자발적 프로젝트인 「따뜻한 동행 경기119-각종 재난현장에서 불의의 사고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희망을 나누어 주는-」에 일부를 기부, 후원하는 것으로 업무에서는 최고, 이웃에게는 따뜻한 마음을 전하며 소방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박평재 광명소방서장은 “안전한 광명시를 위해 전 직원의 노력으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예방활동을 전개하고 대응활동을 펼쳐 도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