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의정부2동(동장 권대익)은 의정부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용순)·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심재왕)가 5월 1일 독거 어르신 100여 가구에 열무김치를 담가 나눔 행사를 펼쳤다고 밝혔다.
가정의 달을 맞아 마련한 행사로 의정부2동 새마을부녀회·새마을지도자회 회원 2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이른 아침부터 갓 수확한 신선한 재료들을 손질하고 정성껏 양념을 버무려 김치를 담갔다. 김치를 전달하며 자칫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용순 새마을부녀회장은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입맛 돋우는 열무김치를 정성껏 만들었으니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다”며, “더 넉넉히 준비하지 못해 아쉬운 마음뿐이다”고 말했다.
권대익 동장은 “항상 묵묵히 의정부2동의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하고 계시는 회원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부녀회가 더욱 왕성한 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활발히 소통하고 행정의 영역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2동 새마을부녀회·새마을지도자회는 관내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새마을 대청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 중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