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2023 학부모 대상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설명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5/02 [20:46]

남양주시, ‘2023 학부모 대상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설명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5/02 [20:46]

미래교육과]남양주시, 2023 학부모 대상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설명회 개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일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2023 학부모 대상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고, 초·중·고 학부모회 임원과 올해 남양주시 교육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사업 설명회에는 학부모회 교육역량 강화 사업의 선정교 학부모회 임원 89명, 학부모회 담당 교사 10명,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장학사 등 100여 명이 함께 참석해 교육사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줬다.

 

시는 학부모회 임원을 대상으로 자녀교육법, 학교 교육과정 및 교육활동과 연계된 사업예산 집행 시 유의사항 등을 안내하고 미래교육협력지구 및 지역 교육사업 전반에 대해 홍보했으며, 올해 교육사업에 대한 설문지 작성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다음 해 사업 계획 수립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시에서 우리 아이들을 위해 지원·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사업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이었고, 교육 프로그램 결과 영상을 보니 참여한 아이들의 즐겁고 유쾌한 기분이 고스란히 느껴져 학창시절이 떠올랐다.

미래교육과]남양주시, 2023 학부모 대상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설명회 개최

 

”라며 소감을 전했다.

 

남양주시 용석만 문화교육국장은 “남양주시 교육사업에 대해 관심을 갖고 참석해주신 학부모님께 감사드리며, 오늘 제안해주신 학부모님들의 소중한 의견은 미래의 인재들을 위해 다음 해 사업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비는 총 65억2천만 원으로, 남양주시청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각각 30여억 원씩 부담해 학부모 교육역량 강화, 마을 연계 창의적 체험활동, 창의 융합 메이커교육 등 20개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