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가정의 달 맞아 인지자극 프로그램 ‘감사 카네이션 화분 만들기’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5/03 [14:46]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가정의 달 맞아 인지자극 프로그램 ‘감사 카네이션 화분 만들기’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5/03 [14:46]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2일 가정의 달을 맞이해 치매환자 인지재활프로그램 쉼터에서 어버이 은혜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나만의 감사 카네이션 화분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치매안심센터는 지난달부터 경증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쉼터 교실을 운영해 순환 운동, 인지 활동지, 한지공예, 아로마 치료 등 치매 어르신에게 다양한 인지자극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카네이션 화분 만들기’ 프로그램은 치매 어르신들이 직접 꽃과 흙을 오감으로 느끼며 화분을 만들고, 가족 등에게 화분을 전달함으로써 인지 건강이 증진되고 화분과 함께 감사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번 ‘카네이션 화분 만들기’를 통해 치매 어르신들이 직접 꽃과 흙을 오감으로 느끼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식물과의 교감으로 우울감을 해소하며 건강하게 생활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남양주풍양보건소 신현주 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낸 치매 어르신들이 일상의 즐거움을 회복하고 소중함을 얻게 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치매 어르신들을 위한 알차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많이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경증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참여자를 지속적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590-8363)로 문의하면 된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