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신곡1동 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재송)는 신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성훈)에서 5월 4일 어버이날을 맞아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 70명에게 따뜻한 한끼 식사를 대접하고 카네이션과 떡이 담긴 감사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신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이다. 매년 미담참숯불구이(대표 고창환)에서 갈비탕을 후원하고 신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카네이션와 감사떡을 마련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 방역 완화로 식당에서 식사를 대접하고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감사의 마음을 직접 전하는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거동이 불편해 식당으로 찾아 오기 힘든 어르신들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방문해 갈비탕과 카네이션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한 어르신은 “가족들도 보기 어려운 어버이날에 이렇게 맛있는 식사와 선물을 챙겨줘서 너무 감사하고, 행복한 어버이날이 될 것 같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조성훈 위원장은 “어르신들 모두 따뜻한 이웃사랑을 느끼는 행복한 5월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김지효 복지지원과장은“어버이날을 맞아 한마음 한뜻으로 나눔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