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창전동, 저소득 독거 어르신 카네이션 전달 행사로 훈훈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5/08 [16:10]

이천시 창전동, 저소득 독거 어르신 카네이션 전달 행사로 훈훈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5/08 [16:10]

 

창전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희종)는 4일 제51회 어버이의 날을 맞아 창전동 사랑의 밑반찬 대상자와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을 전달했다.

카네이션은 창전동 새마을지도자 정춘화 총무의 후원으로 90여분의 독거 어르신에게 카네이션 화분을 전달하게 되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에게 외로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작지만 따뜻한 이웃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진행됐다. 부모에 대한 존경과 효를 되새기며 어르신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달은 창전동부녀민원봉사대에서 맡았으며, 봉사대는 저소득 계층에게 밑반찬을 제공하여 건강한 식생활을 도모하고 정기적인 가정방문을 통한 생활실태 점검으로 취약계층 생활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사랑의 밑반찬 지원 사업을 추진하면서 어버이의 날을 맞아 카네이션 화분도 전달했다.

한 어르신은 “창전동사무소에서 카네이션도 달아주고, 밑반찬도 전해주고, 여러가지 도움을 주어서 고맙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하였다.

창전동 새마을지도자 정춘화씨는 “이번 카네이션 나눔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외로움이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밑반찬도 맛있게 드시면서 따뜻한 어버이의 날이 되었음 한다”며 마음을 밝혔다.

이희종 창전동장은 “어버이날을 앞두고 행사에 적극 동참해 주신 정춘화 총무와 창전동부녀민원봉사대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지역사회에서 어르신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