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백사면 주민자치회 우수사례 벤치마킹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5/11 [08:51]

이천시 백사면 주민자치회 우수사례 벤치마킹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5/11 [08:51]

 

이천시 백사면 주민자치회(회장 김윤재)는 지난 9일 주민자치위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자치 발전방향 및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을 방문했다.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 주민자치회는 “2022년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새삶스런 벤치”사업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한 곳이다.

퇴계동 주민자치회의 대표사례인 ‘새삶스런 벤치’ 사업은 쓰레기 집하장에서 다량으로 배출되는 배달용기, 플라스틱용기 등을 재활용하여 리사이클링 가구(테이블, 벤치)를 제작한 사업이며 특히, 이사업은 주민자치회 뿐만 아니라 통장협의회, 지역사회 봉사단, 주민 등이 모두함께 참여하여 마을 내 민간협력 체계를 구축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이번 벤치마킹은 백사면 주민자치회 대표사업인 ‘IOT 돌려받는 분리수거함’ 사업 확장의 일환으로 자원순환을 통한 녹색생활실천운동의 계기를 마련하고 작은 참여가 하나의 큰 실천이 된다는 참여 솔루션 확대에 기여하고자 추진되었다.

김윤재 주민자치회장은 퇴계동 주민자치회의 훌륭한 사업을 배울 수 있는 보람찬 견학이었으며,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춘천시 퇴계동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주민자치의 발전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백사면 주민자치회는 2022년도 경기도 주민자치회 우수사례 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바 있으며, 2023년도 추진중인 ▲백사면 모전리 마을과 마을 이음길 조성사업 ▲백년의 사랑방 운영 ▲찾아가는 피크닉 도서관 운영 ▲백사 가을한마당 축제 ▲명량 가족운동회 개최 등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마을을 백사면 주민자치회가 만들어 나가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