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KT, 수동관광지 활성화를 위한 공동 연구 협약 체결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5/11 [23:10]

남양주시-KT, 수동관광지 활성화를 위한 공동 연구 협약 체결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5/11 [23:10]

남양주시-KT, 수동관광지 활성화를 위한 공동 연구 협약 체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0일 시청 여유당에서 와 수동관광지를 활성화하기 위한 공동 연구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과 KT 유창규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앞으로 남양주시의 관광 발전과 수동관광지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공동 연구는 스마트 기술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시민과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 관광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착수 보고 후 총 8주간 진행된다.

 

양 기관은 수동관광지 재정비 계획에 맞춰 △몽골문화촌의 활성화를 위한 체험 콘텐츠 및 시설 운영에 관한 디지털 전환(DX) △주변 상권에 대한 스마트 기술 적용 △한국관광공사 ‘스마트 관광 도시 조성 사업’ 연계 방안 등을 함께 연구할 예정이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이번 연구가 남양주시의 새로운 역사의 장이 될 것이라 기대하며, 변화에 맞는 새로운 트렌드를 연구 용역에 담아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

]남양주시-KT, 수동관광지 활성화를 위한 공동 연구 협약 체결

 

”라며 “남양주는 천혜의 자연 자원을 가진 명품 공간으로, 이번 연구를 통해 KT만의 노하우로 최고의 연구 결과를 만들어 내 몽골문화촌이 남양주 대표 명소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KT 유창규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은 “의미 있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돼 기쁘고, 공동 연구가 지향하는 바에 따라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남양주시의 각별한 관심을 부탁드린다.”라며 “남양주는 천혜의 자연 공간으로, ‘상상 더 이상 남양주’라는 슬로건에 걸맞은 도시를 만드는 것에 일조할 수 있는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관광 전자 지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모바일 및 ICT 기술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관광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관광객들의 편의성을 증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