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 중소기업 해외원자재 수급 문제 해소 위한 글로벌 원부자재 공급선 조사지원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5/15 [08:34]

경기도, 중소기업 해외원자재 수급 문제 해소 위한 글로벌 원부자재 공급선 조사지원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5/15 [08:34]

 

경기도와 경기지역FTA활용지원센터(이하 경기FTA센터)는 오는 18일까지 중소기업의 해외원자재 수급 문제 해소를 위한 글로벌 원부자재 공급선 조사지원 사업에 참가할 도내 수출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2022년 수출 금액 2천만 달러 이하인 도내 사업장 또는 공장이 소재하는 중소기업이며, 수출 준비도, 해외 규격인증 획득, 국내 특허 취득, 공공인증서, 현지 시장성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33개 사를 선발할 방침이다.

선정된 기업은 자유무역협정(FTA) 발효국에 설치된 코트라(KOTRA) 무역관에서 조사된 원부자재 공급선 정보 보고서(최대 4개 지역)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후 코트라 무역관을 통해 2개월간의 업무 연락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만족도 조사와 사후 요청사항을 파악해 기업이 자유무역협정을 활용한 안정적 수출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글로벌 공급망(GVC) 구축지원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참가기업의 수출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글로벌 공급망 불확실성이 지속되면서 국내 중소기업이 원자재 가격 상승, 물류비 부담 등 다양한 방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라며 “경기도는 도내 중소기업의 공급망 안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5월 18일까지 이지비즈 누리집(www.egbiz.or.kr)을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FTA활용지원센터(1688-4684)에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