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관장 이관희)에서는 2023년 5월 13일(토) 성남시의회 본회의장에서「제7대 성남시청소년의회 본회의」를 성황리 개최했다.
당일 본회의 현장에는 제7대 청소년의회 청소년의원을 비롯한 역대(1대~6대) 의장들과 성남시 아동참여단, 경기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 및 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금광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참여기구 등 지역사회 청소년들이 함께 참석하여 청소년 입법참여활동에 의미를 더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성남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성남시청교육청소년과장, 성남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한 본부장, 시설장, 제7대 청소년의회 자문단이 참석하여 청소년의회가 발의하는 의안에 귀 기울이고, 의회운영에 관한 애정 어린 논평과 격려를 보냈다.
『제7대 성남시청소년의회 본회의』상정안으로는 성남시 청소년 법률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지원 조례 제정(안), 성남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활성 및 안전 증진에 관한 조례 개정(안) 등 총7건으로, 본회의 당일 현장 투표를 통해 모든 의안이 가결되었다.
제7대 청소년의회 어별 의장은 “1년간의 임기 동안 청소년의원들과 함께 준비한 입법 의안들을 오늘 본회의를 통해 성공적으로 발의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고 생각하며, 본회의에 참석해주신 분들의 응원과 격려에 청소년의회를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으며,
제7대 이하나 부의장은“오늘의 제안이 있기까지 도움 주신 자문단을 비롯한 관계자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입법 의안들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제7대 본회의를 통해 가결된 의안들은 성남시청과 성남시의회로 전해져 市이행체계를 바탕으로 입법 실현 가능성을 면밀히 검토할 예정이며, 청소년 입법 참여기구의 긍정적 영향력을 확대하고, 강화하기 위해 주도적 참여를 기반으로 청소년의회 의정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