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시흥시, 서울대와 함께 진로멘토링 ‘스누로’ 전공박람회 성료

양종열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05/16 [09:28]

시흥시, 서울대와 함께 진로멘토링 ‘스누로’ 전공박람회 성료

양종열 선임기자 | 입력 : 2023/05/16 [09:28]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3일 서울대 관악캠퍼스에서 서울대와 함께 추진하는 대학진로멘토링 ‘스누로’의 전공박람회와 캠퍼스 투어를 개최했다.

‘스누로’는 시흥시 중‧고등학생인 멘티가 희망하는 학과의 서울대학교 학부생‧석사과정생 멘토들과 함께 대학 전공을 탐색하고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누며 진로진학 방향을 설계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2023년 ‘스누로’ 1기는 지난 1월 신청한 4곳의 고등학교 학생 81명이 참여해 5월 3일 상반기 개강을 시작으로 학기 중에 6주간 진행된다. 특히 전공박람회, 캠퍼스투어, 진로탐색, 학습법 코칭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이번 전공박람회 및 관악캠퍼스 투어에는 시흥고, 배곧고, 군서미래국제고, 경기자동차과학고 1~2학년 학생 멘티 총 94명과 서울대 29개 학과 학부생․석사과정생 멘토 29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서울대 시흥캠퍼스에서 집결 후, 관악캠퍼스로 이동해 행사에 참여했다.

총 8개 계열(의학, 공학, 자연, 인문, 사회, 생활‧농학, 자유전공, 교육)로 운영된 전공박람회를 통해 멘토들은 전공별 선택 이유, 준비 방법, 커리큘럼, 직업 정보 등을 설명했다. 이후 진행된 관악캠퍼스투어에는 멘토 1명과 멘티 3~4명이 팀을 이뤄 서울대의 랜드마크와 강의실 등을 돌아보며 진로, 진학과 관련된 다양한 고민과 이야기를 나눴다.

멘티로 참여한 시흥고 1학년 학생은 “멘토들에게 직접 다양한 학과에 대한 경험과 정보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어 전공 선택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으며, 서울대 캠퍼스를 거닐며 진학의 동기부여를 얻게 돼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시흥시 학생들이 ‘스누로’를 통해 대학 유경험자와의 소통으로 효능감 있는 진로 교육을 체험하기를 바라며, ‘K-교육도시 시흥’의 대표 브랜드인 서울대 교육협력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배움으로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올해 ‘스누로’ 1기는 3회 비대면 멘토링 후 수료식을 마지막으로 종료되며, 7월 15일부터 8월 19일까지 운영되는 여름방학 멘토링 참여자를 6월 중에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교육자치과(031-310-3495)로 문의하면 된다.
양종열 선임기자
핫타임뉴스는 단순보도를 지양하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새로운 시도로 여러분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