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산2동(동장 조영범)은 지난 13일 다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민수) 주관으로 ‘황금산 둘레길 힐링 프로그램’ 특화사업을 추진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황금산 둘레길 힐링 체험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연정화 활동을 통해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초·중·고등학생 및 가족, 중장년 1인 가구 등 총 30명이 참여해 문화공원에서 황금산 정상까지 트레킹, 숲속 명상, 쓰레기 줍기, 재생 종이를 활용한 열쇠고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한 다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강인순 위원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 가족 모두가 숲에서 소통하며, 우리 마을에 대한 애향심과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은 “산에서 활동한 것도 재밌고, 만들기도 정말 재미있었다. 다음에 또 오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연 5회 추진되는 ‘황금산 둘레길 힐링 프로그램’ 사업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마을별 게시판을 통해 홍보 및 안내되고 있으며, 매월 1일부터 20일까지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