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이천새일센터)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재직 여성과 그 자녀를 대상으로 한 온가족 경제캠프 「원시경제에서 창업까지」를 5월 13일 온천공원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어느 날 갑자기 타임 슬립을 통해 원시 시대로 이동한 경기도 이천시에 거주하는 스물여섯 쌍의 가족이 현지에서 경제 지식을 배우고 활동하며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한다는 테마로 진행되었다.
어린이들은 물물교환과 게임으로 경제 개념을 생생하고 재미있게 배우고, 무역체험을 통해 직접 생산에 참여해보며 합리적인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 특히 평소 새일센터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은성프린터스, 이천태극당에서 간식을 후원하여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참여 가족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들과 같이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고 있었는데, 마침 새일센터에서 재직여성을 대상으로 온가족 경제캠프를 진행하여 쉽게 접하기 어려운 경제교육을 받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천새일센터는 여성의 고용을 지원하고 여성이 일하기 좋은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경력단절 예방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오늘 행사 외에도 새일여성인턴제, 초기창업물품지원, 디딤돌 강사 양성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적극적으로 이천시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