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동초등학교(교장 이인숙)에서는 이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미선)와 연계하여 지난 5월 16일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투명페트병 모으기” 탄소중립 실천 자원 순환 운동을 전개 하였다.
학교와 학부모회는 사전에 투명페트병의 자원 순환 및 필요성, 수거 방법에 대한 홍보를 펼치고 “투명페트병 모으기” 활동에 대한 가정통신문을 각 가정 학부모들에게 배포하였다.
사동초등학교 이인숙 교장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주었고 더불어 작은 실천으로 지구를 살릴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진행 된 “투명페트병 모으기” 활동에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참여해주어 깊은 감사를 드린다.” 며 아이들의 활동을 흐뭇해하였다.
이번에 수거된 페트병은 이천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된 전문업체에서 수거할 계획이며 사동초등학교에서는 “투명페트병 모으기” 활동 뿐 아니라 탄소중립 실천과 관련된 환경활동에 학부모회와 지속적으로 참여할 계획을 밝히기도 하였다.
한편 이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국가정책 및 시정방향에 맞추어 탄소중립 실천 자원순환 계획을 수립하고 지난 4월부터 매월 첫째주, 셋째주 수요일마다 “투명페트병 모으기” 운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천시민의 관심과 참여 속에 시민캠페인으로 점차 정착되어가고 있다. 이천시민 모두가 플라스틱 문제에 관심을 갖고 투명 페트병 분리 배출을 올바르게 실천함으로써 우리의 소중한 지구를 살리기 위한 문제해결에 적극 나서길 바라본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