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경일 파주시장 배수펌프장 가동 점검…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강화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5/19 [08:48]

김경일 파주시장 배수펌프장 가동 점검…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강화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5/19 [08:48]

 

김경일 파주시장은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5.15.~10.15.)에 맞춰 18일 금촌2 배수펌프장에서 가동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집중호우 등 강우 시 운영하는 배수펌프장을 선제적으로 점검해 여름철 자연 재난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이날 김 시장은 관내 배수펌프장 현황 및 운영 방법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배수펌프를 직접 가동해 상태를 점검했다.

특히, ▲유수지 배수 체계 ▲제진기 등 기계설비 정상 가동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하며, 철저한 시설물 관리에 힘쓸 것을 당부했다.

시는 배수펌프장의 원활한 가동과 운영을 위해 상주 근무자를 배치해 상시 점검을 실시, 유지관리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비 예보가 없더라도 상시 가동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일상점검과 시설관리 등 각별한 관심을 바란다”며, “재해는 예고 없이 발생하는 만큼 상황관리에 최선을 다해 선제적 대응 체계가 구축되도록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파주시는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에 앞서 제작사와 협업해 관내 배수펌프장 36개소(대형 12, 간이 24)의 기계, 전기, 건축물, 부대설비 등에 대해 종합점검을 완료했으며, 점검 결과 정비가 필요한 항목은 즉시 조치했다.

또한, 「화재의 예방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과 「전기안전관리법」에 따른 소방, 시설물, 전기설비에 대한 점검을 완료해 재난 대비 체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