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일자리경제과는 지난 18일 청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직원들이 청렴자세를 돌아보고 나만의 청렴다짐을 작품활동을 통해 표현하는 “네 마음 속 청렴을 보여줘~”라는 행사를 가졌다.
먼저 미래의 나에게 전하는 청렴 한마디를 적어 작은 캡슐에 담아 식물과 함께 화분에 심었다. 약속한 다짐과 기대의 마음으로 내가 자라듯이 나만의 식물을 키울 예정이다. 또한 반부패 실천의지를 표현한 나만의 청렴 슬로건을 정한 후 화분에 장식하여 청렴이 피는 나무로 표현함으로써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 수행을 홍보함은 물론 적극·공감행정에 앞장서는 모습을 전할 예정이다.
이 날 행사는 일자리경제과 직원 20여명이 참여했으며, 한마음으로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여 청렴 인식을 향상시키고 늘 청렴한 자세로 깨어있자는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부서 내 청렴문화를 확산하고자 하는 직원들의 의지가 담겨있다. 시 관계자는 “자칫 헤이해지기 쉬운 청렴자세를 돌아보고 청렴의지를 확고히 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청렴 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공직사회 내 청렴가치를 지키는데 앞장서고 대외적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