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지난 4월 실시한 정보화교육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오는 6월 2일 체험형 중심으로 어르신들의 디지털 금융 교육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상반기 정보화 교육은 사단법인 ‘시니어 금융교육 협의회’와 함께 모바일 금융의 활용방법과 자산을 확인하는 방법 등 다양한 디지털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이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지속적으로 모바일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론적인 교육이 아닌 직접 실습해보는 체험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또한 하반기에는 취업과 경력단절로 고민하는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취업사이트 활용 방법 및 이력서 작성 방법에 관련된 강의를 진행하며, 청소년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코딩교육을 시행해 공교육의 공백을 메울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4월에 진행된 교하도서관의 자체 설문조사를 통해 편성됐으며, 기존의 일방적인 강의 편성이 아니 양방향 소통하는 편성으로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임봉성 교하도서관장은 이번 “정보화교육을 통하여 디지털 기기의 활용능력만이 아닌 디지털 자료를 활용하는 방법을 교육하겠다”라며 “디지털 사회에서 생활할 수 있는 다양한 능력들을 배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