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와부읍, 내 삶을 바꾸는 휴먼북 아카데미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5/24 [15:42]

남양주시 와부읍, 내 삶을 바꾸는 휴먼북 아카데미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5/24 [15:42]

 

남양주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제창)는 지난 23일 와부읍 주민자치센터에서 장미화 가수를 휴먼북으로 선정해 ‘와부읍 휴먼북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4일 밝혔다.

휴먼북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한 권의 책이 돼 사람들에게 지식과 경험을 무료로 공유하는 재능기부 활동으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는 지역주민들에게 가까운 곳에서 휴먼북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와부읍 휴먼북 아카데미’를 기획했다.

‘와부읍 휴먼북 아카데미’는 지난 9일 허은숙 약사의 강연을 시작으로 매월 둘째, 넷째 주 화요일에 정기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날 행사는 지역주민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가수 장미화가 가수 생활의 경험과 인생 이야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장미화 가수는 강연을 통해 가수로 성공하기까지의 과정과 그 뒤에 숨겨진 인생 이야기, 가족과 팬들에 대한 사랑을 전하며 많은 주민들의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강연을 들은 한 지역주민은 “오래된 팬으로서 가수 장미화씨를 실제로 만나게 돼 반가웠다.”라며 “봉사하고 나누는 삶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 이유미 생활자치과장은 “주민들이 휴먼북을 통해 삶에 행복을 더하는 경험을 공유했으면 좋겠다.”라며 “휴먼북 사업이 지역사회에서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