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공공형어린이집 「걷고(GO), 줍고(GO), 분리수거하고(G0) 에코플로킹 환경 챌린지」 발대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5/27 [09:10]

이천시공공형어린이집 「걷고(GO), 줍고(GO), 분리수거하고(G0) 에코플로킹 환경 챌린지」 발대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5/27 [09:10]

 

이천시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는 31일 바다의날을 기념하여 환경캠페인 챌린지 발대식을 5월 25일 서희문화테마파크에서 개최했다.

앞으로의 기후위기와 환경변화에 대처하고 어린이집과 영유아, 학부모가 함께 하는 지속 가능한 생태 환경을 만들기 위해 한발 앞서 나갔다. 이 날 행사에 이천시공공형어린이집 20개소 원아들과 보육교직원, 이천시지속발전협의회(회장 정철화) 등 총 350여 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에서는 어렸을 때부터 환경을 생각하고 습관적으로 주변 쓰레기 줍기, 분리수거, 재활용품 재사용,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친환경 제품 사용 등을 환경 챌린지 활동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며 노력할 것을 서약했다.

이천시 공공형어린이집은 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희회와 MOU체결을 시작으로 앞으로 지속가능한 생태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환경챌린지 활동과 환경 교육을 통해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연간계획을 살펴 보면, 우리동네 한바퀴 플로킹, 쓰(레기) 담(기) 쓰담 행사, 가정과 함께 하는 환경캠페인 챌린지, 환경챌린지 사진전 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다. 이러한 활동으로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을 위한 환경교육의 첫걸음이며, 어른들은 깨끗한 환경을 보존해야 할 의무와 책임을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

이천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안정기)는“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가르치고 실천하여 깨끗한 지구가 되도록 큰 역활을 담당하겠으며, 함께 환경을 지키는 가치를 전파해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이천시여성보육과과장(권옥선)은“우리 이천시의 자라나는 아이들이 뜻깊은 행사에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쁘고, 앞으로도 환경을 생각하고 지속가능한 지구생태환경을 위해 지속적으로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