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이 오는 6월 8일(목)까지 경력 단절 부모 및 조부모를 대상으로 ‘메이커 아카데미 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지원 사업인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메이커 아카데미 프로젝트는 경력이 단절된 부모 및 조부모에게 어린이 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어린이 교육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고양어린이박물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교육생 20명에게는 양질의 메이커 교육을 무료로 지원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2019년 시작된 경력단절 부모 대상 메이커 아카데미 1기로 양성된 엄마 메이커들이 주강사와 보조강사로 함께 참여한다.
양성 프로그램은 메이커 기초이해, 사물지능, 메이커 교수법 등으로 구성돼 기초부터 실전 노하우까지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우수 교육생에게는 어린이 가족 대상 프로그램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양어린이박물관 담당자는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부터 조부모까지 전 세대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세대 융합 공간 거점사업 추진을 앞두고 있다. 지속적으로 부모 및 조부모 리더 양성을 통해 선순환형 세대 융합의 기틀을 마련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goyangcm.or.kr) 및 유선문의(031-839-0300/0326)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