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가평군-코레일관광개발 손잡다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5/30 [15:42]

가평군-코레일관광개발 손잡다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5/30 [15:42]

 

가평군과 코레일관광개발(주)이 맞춤형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양 기관은 3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서태원 군수, 권신일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활성화 및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가평군 관광자원 철도연계상품 개발 및 운영 지원 ▶철도연계상품 홍보 강화 ▶지역축제 활성화를 위한 컨설팅 및 홍보 지원 ▶기타 가평관광 활성화에 필요한 사항 등을 돕기로 했다.

협약식에서 서 군수는 “가평 지역관광과 철도 여행문화 활성화라는 공동의 목적을 위해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등 서로가 윈-윈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군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다양한 문화․관광시설을 갖추고 있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휴양․관광 도시로 지역경제 측면에서 관광수익은 매우 중요한 수입원으로 이번 협약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농촌지역임에도 북한강 수변자원을 활용한 관광산업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전체 사업체의 65%, 종사원의 47%가 관광관련 사업에 몸담고 있다.

사계절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군은 1천700여개의 캠핑장과 야영장, 펜션 등이 즐비해 전국 최고의 휴양과 힐링의 명소로 각광받는 곳이다.

특히 금년 하반기 친환경 여객선을 타고 자라섬 남도와 남이섬, 물미연연꽃마을, 청평나루 등 북한강 일대 주요 관광지 24km를 오가며 북한강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는 ‘북한강 천년 뱃길’이 운항하게 되면 기존 자라섬 봄․가을 꽃 축제와, 자라섬 재즈페스티벌 등이 연계해 관광객 유치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코레일관광개발은 관광여행․테마파크․승무․유통 사업 등을 추진하는 회사로 정선레일바이크 개장 및 금강산 관광열차 사업, KTX승무서비스 사업, 바다열차 사업, 레일크루즈 해랑 상품 출시, 섬진강 기차마을 및 레일바이크 개통, 서해금빛열차․평화열차DMZ․정선아리랑열차․청도레일바이크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