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는 3월 6일부터 5월 24일까지 3개월간 운영된 「청춘은 바로 지금!! 실버운동 교실」1기가 높은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청바지 실버운동교실 1기는 실버체조 전문 강사를 채용하여 60세 이상의 마장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실버체조를 교육하였으며, 참여자는 35명으로 3개월간 주 2회, 총 24회에 걸쳐 운영하였다.
실버체조는 취지에 맞춰 앉아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및 근력운동과 다양한 도구를 활용한 전통놀이, 레크댄스를 통하여 정신건강과 유산소 운동까지 병행했다. 그 결과 운동 전·후 체성분 검사 완료자의 40%가 체지방률이 감소되었으며, BMI수치 또한 검사 완료자의 60%가 감소하여 운동효과가 높았던 것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만족도 조사 결과 4.8점(5점 만점)으로 쉽게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실버운동을 통하여 신체활동이 부족하였던 주민들에게 매우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었다. 청바지 실버운동 교실에 참여한 주민들은 “너무 재미있고 즐겁다며 앞으로도 실버운동 교실이 계속 운영되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참여자의 만족도가 높아 청바지 실버운동 교실 2기 운영을 이어서 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