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임낙선)는 성남시학원연합회에서 기부한 장학금 100만원을 촘촘한 청소년 희망복지도시 구현을 위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전달한다.
해당 장학금은 경제적 어려운 상황에 놓여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전달하여 학업 유지와 진로 지원을 위한 기회가 될 예정이다.
성남시학원연합회는 2011년부터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1388청소년지원단(복지지원단)에 소속되어 위기청소년 발굴과 상담 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장기적 학업 지원을 지원하고 있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임낙선 소장은 “성남시학원연합회가 제공한 소중한 장학금이 우리 청소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공적 자원의 한계에서 벗어나 민간 자원의 활성화를 통해 청소년의 어려움이 해소하여 촘촘한 청소년 희망복지 구현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성남시학원연합회가 속한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의 1388청소년지원단은 지역의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역 내에서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민간의 지역 밀착형 자발적 참여 조직으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